이준익 신작 '박열', 이제훈 불량아로 파격변신

기사승인 2017-04-24 10:47:40
- + 인쇄

이준익 신작 '박열', 이제훈 불량아로 파격변신[쿠키뉴스=이은지 기자] 배우 이제훈이 이준익 감독 신작 '박열'에서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24일 공개된 '박열' 포스터에는 덥수룩한 머리와 수염을 기른 이제훈이 강렬한 표정을 지은 모습이 담겼다.  '나는 조선의 개새끼로소이다'라는 파격적인 카피는 실존 인물이자, 일본 제국을 뒤흔든 조선 청년 박열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1922년, 박열이 '청년조선' 잡지에 기고한 시 '개새끼'에서 발췌한 카피는 일본 제국주의에 맞서 항일운동을 펼쳤던 청년 박열의 결연한 의지와 올곧은 기개를 볼 수 있다. 이날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비주얼 텔링' 영상은 박열의 캐릭터에 몰입해 팽팽한 에너지를 뿜어내고 있는 이제훈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였다.

박열은 일본 황태자 폭탄 암살 계획을 자백한 후 대역 사건으로 기소돼 일본에서는 조선인 최초의 대역 죄인으로, 조선에서는 영웅으로 불린 인물. 연출을 맡은 이준익 감독은 열두 번째 연출작인 '박열'에 대해 "이번 작품을 통해 시대를 막론하고 젊은이가 가지고 있는 순수한 신념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했다"며 "과연 현재를 사는 우리가 일제 강점기의 박열만큼 세상을 정면으로 보고 살아가고 있는지 되묻게 해 주는 영화"라고 밝혔다.

'박열'은 1923년 도쿄에서 벌어진 6000명의 조선인 학살을 은폐하려는 일제에 정면으로 맞선 박열과 그의 동지이자 연인 후미코(최희서)의 믿기 힘든 실화를 그린 작품이다. 6월 말 개봉 예정.

onbg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