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18 축구대표팀, 이강인 첫 발탁… 내달 2일 훈련 돌입

U-18 축구대표팀, 이강인 첫 발탁

기사승인 2017-04-25 16:00:52
- + 인쇄


U-18 축구대표팀, 이강인 첫 발탁… 내달 2일 훈련 돌입

[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한국 U-18 축구대표팀이 다음달 2일부터 10일까지 파주 국가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소집 훈련을 실시하는 가운데 이강인이 처음으로 명단에 포함됐다.

정정용 감독 U-18 축구대표팀은 10월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U-19 챔피언십 예선을 치른다. 예선에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동티모르와 같은 조에 속한 한국은 조 1위를 하거나, 2위 팀 중에서 상위 5팀 안에 들면 내년 본선 대회에 참가한다.

이번 소집에는 26명이 참가한 가운데 스페인 발렌시아 유소년팀 소속의 이강인이 처음으로 연령별 대표팀에 뽑혔다. 지난 2007년 방송된 TV 프로그램 ‘날아라 슛돌이’를 통해 널리 알려진 이강인은 16살임에도 불구하고 18살 선수들이 주축인 청소년대표팀에 선발됐다. 

이강인 외에도 스페인에서 활약하는 안준혁(비야레알), 장인석(CD 레가네스)과 아르헨티나의 김종규(페로 카릴 오에스테)까지 해외 클럽에 소속된 유망주 4명이 뽑혔다.

2015년 칠레 U-17 월드컵에서 막내로 출전해 기니전 결승골을 넣은 오세훈과 차범근 축구상 출신의 홍현석(이상 울산현대고), 중등리그 왕중왕전에서 2년 연속 득점왕을 차지했던 전세진(수원매탄고)도 이름을 올렸다.

GK : 김병엽(광양제철고), 최재원(충남기계공고), 하명래(서울경희고)

DF : 이재익(서울보인고), 임수성, 김태환(이상 수원매탄고), 김현우(울산현대고), 이규혁(용인신갈고), 신재욱(대전유성생명과학고), 황태현(중앙대), 김종규(페로 카를 오에스테)

MF : 이상준(부산개성고), 이강인(발렌시아), 정호진(서울영등포공고), 조한욱(JSUN클럽), 이지용(포항제철고), 백승우(제주U-18), 홍현석(울산현대고), 전세진(수원매탄고), 고재현(대구대륜고), 엄원상(아주대), 안준혁(비야레알), 장인석(CD 레가네스), 이종욱(서울대대신FC)

FW : 조진우(인천남고), 오세훈(울산현대고)

dn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