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프로 등용문’ 2017 LoL 트라이아웃, 29일 개최

기사승인 2017-04-26 15:56:07
- + 인쇄

‘e스포츠 프로 등용문’ 2017 LoL 트라이아웃, 29일 개최[쿠키뉴스=이다니엘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가 프로 e스포츠 선수의 등용문이 될 ‘2017 LoL 트라이아웃’을 오는 29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LoL 트라이아웃은 2주간 진행된 참가 신청에 프로 선수를 꿈꾸는 약 70여 명이 신청했다. 이 중 서류심사 및 계정확인을 통과한 40명이 트라이아웃에 참가했으며, 합격자들에게는 개별 참가 안내가 진행됐다.

2017 LoL 트라이아웃은 29일(토) 오클라우드 호텔(서울 서초구 소재)과 인근 게임이너스 PC방에서 진행되며, 일정상의 이유로 하루 축소되었다. 트라이아웃 프로그램은 소양교육 및 실전 경기로 구성되며, 먼저 프로 선수가 되기 전 알아두어야 할 소양에 대해 알리는 강의에는 라이엇 게임즈 관계자와 MVP LoL 팀 권재환 감독이 나선다. 

오후에는 프로팀에 입단하기 위한 실전 경기가 진행된다. 이 실전 경기에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 출전 팀 감독·코치가 참석하여, 선수들을 직접 확인하고 실력을 파악한다. 1차로 선수들의 실력을 확인한 뒤, 팀 감독·코치 들이 원하는 선수에 한하여 개별 면담도 진행된다.

또한 트라이아웃 소양교육에는 트라이아웃에 참가하는 선수의 부모뿐만 아니라, e스포츠 선수 및 관련 직업에 관해 궁금한 부모들도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이 가능하다. 소양교육에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들은 ‘이름/연락처/자녀의 트라이아웃 참가 여부/궁금한 점’ 등을 적어 담당 메일로 28(금) 오후 2시까지 신청 메일을 보내면 된다. 한정된 좌석으로 인해 참석 가능한 이들에게 별도 연락이 갈 예정이다.

한편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LoL 트라이아웃’은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 및 유통하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아마추어 선수들이 공개적으로 본인의 실력을 검증 받고, 프로 팀에 입단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공식적인 자리다. 협회는 앞으로 연 1회, 비시즌 기간에 트라이아웃을 개최할 계획이다. 제 1회 트라이아웃에는 약 60여 명의 아마추어 선수가 참가하였으며, 이 중 24명의 선수가 10개 프로팀 코치진과 개별 면접을 진행하였고, 최종 2인이 프로 팀에 입단했다. 

dn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