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어드는 식구 수만큼 주방용품도 작아진다

기사승인 2017-05-01 05:00:00
- + 인쇄

줄어드는 식구 수만큼 주방용품도 작아진다[쿠키뉴스=이훈 기자]  줄어드는 식구 수만큼 소형 주방용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존에 가장 많이 판매되는 후라이팬은 26인치와 28인치였지만 최근 ‘혼밥 집밥족’이 늘면서 21인치와 16인치로 크기를 줄인 ‘미니팬’과 ‘미니 계란말이팬’이 인기를 얻고 있다.

미니팬 시리즈는 손잡이도 짧아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소형평형에 거주하는 1,2인 가구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1,2인 가구 중에서는 상차림을 중시하는 젊은 사람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접시에 옮겨 담지 않고 그릇째 상을 차려도 카페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통주물을 사용했다.

한샘 관계자는 “최근에 1~2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주방용품들이 점점 소형화되고 있다”며 “작아진 주거공간에 맞춰 소형, 다기능의 생활용품을 선호하는 최근 1~2인 가구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생활용품 등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