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쑥쑥 어린이박람회] 오늘도 다양한 체험 행사 풍성

기사승인 2017-04-30 09:34:13
- + 인쇄
[튼튼쑥쑥 어린이박람회] 오늘도 다양한 체험 행사 풍성[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미한민국의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이 안전과 건강, 올바른 식생활 배우기 등으로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국민일보와 쿠키뉴스 주최 ‘제7회 튼튼쑥쑥 어린이 박람회’가 대회 3일째를 맞이한다.

3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3호선 대화역) 제2전시장 10A홀에서 오전 10시부터 ‘스스로 안전하게 튼튼! 건강한 우리아이 쑥쑥!’ 주제의 대회 사흘차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는 황금연휴를 맞아 어린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체험을 만날 수 있다.

재난현장체험, 미니어처 호스 체험과 한방‧구강검진, 식생활체험, 금융강좌 등 어린이 안전과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생활안전과 재난안전 체험관에서는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재난의 순간들에서 어린이들이 스스로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체험과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원자력 원리를 응용한 핀볼 게임을 만들어요 주제의 ‘아톱공학교실’을 운영하고, 희망지기사랑나누센터는 미아방지를 위한 목걸이 또는 팔찌를 선착순 증정하는 캠페인을 펼친다.

자라는 아이들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상담과 검진 등이 제공된다. 또 다양한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는 생활습관 및 식습관을 기를 수 있는 현장 학습 기회도 제공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미각테스트를 통해 학부모의 단맛·짠맛 섭취정도를 평가하고 영양상담을 하는 ‘건강한 입맛을 찾아라’, 짠맛을 줄인 ‘오색소금 만들기 체험’, 인형뽑기 기계에서 나트륨과 당 인형 뽑기, 다양한 미니 체육활동을 통해 알아보는 ‘당류 저감 어린이 인형극’ 등 바른 식생활을 배울 수 있는 식생활 안전관을 운영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우유 요리 레시피를 배우는 ‘도전! 우유 요리왕’과 우유의 제조과정을 3D영상으로 배우는 ‘K-MILK의 모든 것’, 시청각 교육 을 비롯한 유익한 건강·식생활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유디치과는 아이들의 올바른 치아관리 방법을 교육하고, 전시장을 찾은 아이들에게 무료로 치과검진(구강검진)을 제공한다. 특히 유디치과는 치과 무료검진을 받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충치 예방을 위해 불소도포도 실시한다.

대한한의사협회는 현직 한의사들이 직접 박람회 현장에서 아이들과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한방으로 살펴보는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한의 직업 체험과 한방차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한마음혈액원은 현장에서 아이들의 혈액형 검사와 철분수치(빈혈체크) 검사를 실시한다. 또한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서울서부지부 흉부엑스레이 검진 차량을 운영해, 어린이 엑스레이 검진을 제공한다.

30일에는 유디치과 주최로 ‘엄마들이 알아야 할 어린이 치아건강상식’ 주제의 특별건강교실이 실시되며, KB국민은행이 주과하는 어린이금융교실이 낮 12시(저학년), 오후 2시(고학년)에 진행된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