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단신] 현대차·쌍용차 外

기사승인 2017-05-12 11:00:30
- + 인쇄

[쿠키뉴스=이훈 기자] 한국타이어, 창립 76주년 기념 장기근속자 1665명 표창=한국타이어는 8일 한국타이어 본사에서 창립 76주년을 맞아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의 성장에 기여한 장기근속자 1665명을 표창했다.

이번 장기근속자 표창은 10년상(779명), 15년상(331명), 20년상(295명), 25년상(155명), 30년상(98명), 35년상(7명)으로 5개 부문 총 1665명이 수상했다.

특히 30년, 20년, 15년상을 수상한 장기근속 직원은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생산기지가 위치해 있는 헝가리, 인도네시아 견학과 문화 체험을 통해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차 i30 디스커버리즈, 유투브 〮페이스북 조회수 500만 돌파=현대자동차가 선보인 ‘i30 디스커버리즈 광고 캠페인’이 첫 공개 이후 단기간에 전체 누적 조회수 532만회를 돌파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유와 유인나를 모델로 한 ‘아이유인나와 함께 하는 i30 디스커버리즈’ 광고 캠페인을 지난 4월 14일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페이스북/유튜브 등 자사 SNS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총 10편의 티저 영상과 3편의 본편 광고 영상, 아이유-유인나 듀엣 버전의 ‘달라 송’ 뮤직비디오, 마이 핏 (My Fit) 프로그램 광고로 구성됐다.

쌍용차, ‘2017 상반기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쌍용자동차는 평소 정비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도서지역 고객을 위해 ‘2017 상반기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무상점검 서비스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울릉도 및 인천 옹진군 백령도, 대청도, 소청도와 전남 신안군의 6개 섬(흑산도, 비금도, 도초도, 안좌도, 암태도 자은도) 등 평소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전국 10개 도서지역에서 쌍용자동차 전차종(단,  대형 상용차 제외)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행사기간 차량을 입고하는 고객에게는 쾌적한 운행을 위한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는 물론 ▲와이퍼블레이드, 벌브류 등 소모성 부품 점검 및 교환서비스 ▲각종 오일류 및 부동액, 워셔액 등의 점검/보충 ▲타이어 점검 및 에어컨 점검 등 도서지역 차량 관리 전반에 대한 정비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원할 경우 오토매니저가 방문하여 G4 렉스턴을 비롯한 차량 판매상담도 진행한다.

르노삼성차, A/S 서비스 강화 위한 디지털 소통 채널 확대=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에게 차량 정비 완료 안내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도입하며 A/S 서비스 관련 대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카카오톡 정비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5월 말부터 차량 정비 서비스 완료 안내 및 관련 정보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발송할 예정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향후 카카오톡을 활용해 실시간 수리현황 조회, 1:1 실시간 상담 등과 같은 디지털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르노삼성자동차가 대고객 채널로 지난해 여름부터 도입한 ‘디지털 원플러스’ 서비스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디지털 원플러스 서비스는 차량 점검 시 고객이 확인한 향후 1, 3, 6개월 단위의 정비 필요 시점에 대해 최종 방문한 A/S 서비스점에서 고객에게 문자메시지를 발송해 주는 서비스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정비 고객들에게 13가지 일반항목 및 4가지 안전항목에 대한 무상 점검을 상시 제공하는 기존의 원플러스 서비스에서 이름이 착안되었으며, 디지털 기반 고객 소통 서비스의 일환으로 제공되고 있다.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