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한국당, 새 대한민국 향한 국민 열망에 찬물을 끼얹지 말라”

기사승인 2017-05-15 08:31:56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청와대 인사와 관련 연일 문제를 삼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원내대변인은 14일 현안 서면 브리핑에서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한 국민의 열망에 찬물을 끼얹지 말라”고 밝혔다.

특히 민주당은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한 임종석 비서실장과 조국 민정수석에 대해 색깔론 공격을 하고, 국정 교과서 폐기와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 등에 비판의 목소리를 낸 한국당을 직접 겨냥했다.

오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한지 5일째 되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역대 선거에서 가장 많은 표차로 당선되었지만 인수위도 없이 청와대에 발걸음을 내딛었다. 초유의 대통령 탄핵 사태 전후로 지난 7개월간 지치고, 상처받은 국민들을 위해 열악한 여건을 딛고 파격적인 소통과 준비된 대통령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오 대변인은 “하지만 자유한국당은 여당 시절 ‘민심 역주행’에서 아직 벗어나지 못한 듯하다. 30여년전에 학생운동 지도부를 지낸 임종석 비서실장은 ‘주사파’로 몰아붙이고, 조국 민정수석에 대해서는 사노맹 출신 국가보안법 위반 전력을 문제삼는 행태가 대표적”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붉은 색안경을 끼고 인사청문 대상도 아닌 청와대 인사에 대해 ‘임명 재고’를 운운하더니 정우택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을 예방한 임종석 비서실장 면전에서 ‘NL, PD계 청와대 포진’을 언급하며 우려를 표명했다”면서 “보수 정당에 몸을 담지 않은 인사에 대해서만 운동 전력을 빌미로 색깔론을 들이대는 행태야 말로 지독한 이분법적 사고라는 사실을 몇 번을 더 얘기해줘야 하는지 답답하다”고 꼬집었다.

또한 국정교과서 폐기와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 결정에도 자유한국당이 “통합과 협치의 시대정신에 반한다”면서 딴지를 걸고 있다고 오 원내대변인은 지적했다.

오 원내대변인은 “대다수 국민들의 혀를 차게 만들었던 비상식적인 ‘적폐’를 양산하는데 일조해왔던 자유한국당은 시대정신을 논하기 앞서 책임과 반성이 우선해야 함을 잊지 않길 바란다”면서 “인수위도 없이 새 정부가 출범하고 틀을 잡아가는 과정에서부터 낡은 잣대와 시각을 여실히 드러낸 자유한국당의 태도를 보면 ‘시대착오’ 또는 ‘발목잡기’라는 단어 외에 달리 설명할 길이 없어 보인다. 신중하고 냉철한 상황 인식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생산적인 여야관계를 만들어가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