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부산銀, 아시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3년연속 선정 外 전북·대구

기사승인 2017-05-16 18:24:14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부산은행, 아시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3년연속 선정

부산은행이 GPTW가 주관하는 아시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Best Workplaces in Asia)에 3년 연속 선정됐다. GPTW는 세계 50개국에서 신뢰경영지수를 발표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고 있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이다.

부산은행은 ‘직원이 행복해야 회사도 성장한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직원행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주말농장 운영, 글램핑 체험 등 활동을 매월 1회 이상 실시하고 지난 2015년 12월부터는 금융권 최초로 저녁 7시에 PC가 셧다운 되는 ‘가정의 날’을 주 5회 실시하고 있다. 임산부 직원 우대 제도와 함께 총 4개의 직장어린이집을 운영해 위킹맘들의 자녀 양육 부담도 대폭 줄였다.

부산은행은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2014년 국내은행 1인당 평균 생산성 1위, 2015년 금융위원회 은행 혁신성 평가에서 지방은행 1위를 차지했다.

전북은행, 28일 무료 문화행사…넌버벌 퍼포먼스 공연

전북은행이 오는 28일 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제10회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개최한다. 메인 공연은 사단법인 꼭두의 Play 樂  피노키오다. Play 樂 피노키오는 대사 없이 연기와 춤으로만 진행되는 넌버벌 퍼포먼스다. 8세 이상 전북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전북은행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은행 사회공헌부로 문의하면 된다.

[금융 이모저모]부산銀, 아시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3년연속 선정 外 전북·대구대구은행, 대구적십자사와 급식 봉사활동·후원금 전달

대구은행이 16일 대구적십자사와 대구 달성공원 무료급식소에서 사랑의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후원금을 전달했다. 대구은행은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와 사회공헌협약을 통해 연간 급식 후원금 전달은 물론, 임직원들이 정기적으로 급식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DGB금융그룹 6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인규 대구은행장은 “지난 50년 동안 지역민으로부터 받아온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본 급식행사를 진행했다”며 “DGB금융그룹 창립 6주년과 DGB대구은행 창립 50주년을 맞는 올해 지역과 함께하는 사랑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