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양평 수목장림서 캠핑 축제 열린다

입력 2017-05-18 00:16:52
- + 인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양평 수목장림서 캠핑 축제 열린다[쿠키뉴스 경북 = 노창길 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오는 20∼21일까지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국립하늘숲추모원 야영장에서 추모원 이용가족과 지역주민 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립하늘숲추모원의 이용자에 대한 산림복지서비스룰 확대하고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행사는  수목장림·야영장 소개  안전캠핑교육  캠핑용품 디아이와이  캠퍼노래자랑  달콤 콘서트  캠핑요리 콘테스트  마을장터  꼬마 부시크레프트 등이다.

또한 참가자(사전 예약한 80팀)들이 직접 만든 도시락을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사랑의 도시락 전달 행사와 마을 주변 환경개선 캠페인,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마을장터) 등도 벌인다.

지난해 산림청(북부지방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에서 조성한 국립하늘숲추모원 야영장은 총 3.6ha의 면적에 캠핑사이트 80개와 야외수영장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윤 원장은 “이번 행사는 수목장림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마을장터와 야영장 운영 등 지역주민들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