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국민銀 창작동화제 대상에 ‘작은아이’ 外 KEB하나·우리

기사승인 2017-05-18 10:26:57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국민은행, 창작동화집 발행…대상 ‘작은아이’ 외 7편 수록

KB국민은행 주최 제8회 KB창작동화제 대상작으로 작은 아이 더 작은 아이가 선정됐다. 국민은행은 17일 KB창작동화제 시상식을 개최하고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통권 제 26호)를 발행했다. KB창작동화제는 신인 동화작가 발굴을 위해 국민은행이 매년 개최하는 동화작품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1000여 편 작품 중 18편이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총 2000만원의 창작장려금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수상작은 동화집로 발행돼 전국 초등학교와 도서관에 무료 배부된다. 동화집에는 대상수상작인 작은 아이 더 작은 아이 외 7편이 수록됐다. 동화집은 오는 25일부터 전국 국민은행 영업점에도 배부된다.

[금융 이모저모]국민銀 창작동화제 대상에 ‘작은아이’ 外 KEB하나·우리KEB하나은행, 축구팀 응원하면 금리 우대하는 K리그 팬사랑 적금 출시

KEB하나은행이 오는 19일부터 K리그 팬사랑 적금을 출시한다. 만 14세 이상 개인(사업자)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1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 내에서 정액적립식과 자유적립식 중 선택이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1년으로 정액적립식 기준 기본금리에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2.6%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으며 오는 8월 31일 판매한다.

K리그 팬사랑 적금은 축구를 즐기면서 금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뱅킹 팬사랑 전광판에 접속해 좋아하는 팀을 선택하고 SNS로 응원하면 연 0.5%, K리그퀴즈에 응모해 정답을 맞히면 최대 연0.5%, 전국 22개 프로축구경기장에서 하나머니GO로 금리우대쿠폰을 잡으면 연0.3%, 적금 이자를 하나머니로 받는 것에 동의하면 연0.2% 등 최대 연1.5%까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적금 가입자 본인에 한해 K리그 정규시즌 입장권 30% 할인(1일 1회, 시즌 중 횟수 무제한) 혜택도 준다.

우리은행, 연예인 자산관리·부동산 상담해주는 전담 센터 오픈

우리은행이 투체어스 서울 강남센터에 연예인·운동선수 등 유명인사를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셀럽센터와 부동산, 세무 컨설팅을 지원하는 부동산·Tax컨설팅 센터를 오픈했다. 셀럽센터는 강남 지역 연예인이나 스포츠 스타 뿐만 아니라, 여의도, 상암 등 다른 지역의 유명인사들에게도 기존 거래 영업점과 공동관리하여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동산·Tax컨설팅 센터는 WM자문센터의 분야별 전문가와 제휴업체를 통해 부동산 매매, 신축, 임대관리 등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증여·상속 상담 ▲절세설계 ▲종합소득 신고대행 ▲실물자산 구입 관련 각종 세제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