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국민銀, 전국아동센터 교사 초청 회계교육 실시 外 농협·기업

기사승인 2017-05-18 18:43:51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국민은행, 전국아동센터 교사 초청 회계교육 실시 

KB국민은행이 17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전국지역아동센터 선생님 200여명을 대상으로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3월 국민은행과 한국공인회계사회는 비영리기관 및 공익법인 회계투명성 강화를 통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구축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MOU를 체결했다. 이번 교육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일에 맞춰 세무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이날 한국공인 회계사회 회원 양안수 회계사는 이날 ▲기부금영수증 처리법 ▲4대보험 ▲원천징수 ▲세금관리 등을 강의했다.  포항빛살지역아동센터 최지혜 시설장은 보건복지부 시설정보시스템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7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농협은행이 2017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평가조사에서 7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정확·신속·친절한 상담을 위해 상담지식관리시스템인 아르미를 상담사 전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상담품질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동기부여를 위해 상담리더 인증제와 우수상담사 명예의 전당 제도를 도입하는 한편 부행장 주관으로 협의회를 열어 고객의 소리를 빠르게 반영하는 등 최근 2년간 109개의 안건을 처리했다.   

[금융 이모저모]국민銀, 전국아동센터 교사 초청 회계교육 실시 外 농협·기업기업은행, 비대면 전용 기업예금 올포비즈 출시

기업은행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전용 거치식 상품 올포비즈 예금을 판매한다. 올포비즈 예금은 실세금리 정기예금과 복리맞춤채권 상품으로 기업당 100만원 이상 5억원까지 가입가능 하다. 금리는 1.1%(18일 기준)로 상품가입 및 거래실적에 따라 정기예금은 최대 0.55%p, 복리맞춤채권은 최대 0.7%p 금리를 우대해준다.

또 가입기업을 대상으로 ▲One-Stop 컨설팅 지원 ▲IBK상권정보서비스무료제공 ▲IBK POS-뱅킹 서비스 타행이체 수수료 면제 등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말까지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전자금융 수수료를 면제하고 1년 만기 복리맞춤 채권에 가입하고 1건 이상의 교차판매 실적이 인정되는 고객에게는 최대 연2.0%의 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