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국민銀, 매물검색·대출가능 부동산 플랫폼 출시 外 농협·KEB하나

기사승인 2017-05-22 11:27:09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국민은행, 내집 찾고 대출도 하는 부동산 플랫폼 출시

국민은행이 22일 신개념 부동산플랫폼 KB부동산을 인터넷과 모바일로 동시 출시했다. KB부동산플랫폼은 맞춤 부동산 매물을 검색할 수 있고 시세와 분양정보 도 알림으로 받을 수 있다. 금융서비스도 가능하다. 플랫폼에서 대출신청은 물론 대출한도와 금리조회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전담 상담팀과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은행 영업점과 연계한 대면상담도 가능하다.

플랫폼에는 부동산 중개업소 전용관도 있다. 전용관은 부동산 정보를 무료 제공하며 매물등록이 가능하고 배너광고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업소 인근 단지 시세정보와 물건별 대출한도를 알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국민은행은 KB부동산 개편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플랫폼으로 부동산담보대출 또는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면 0.1% 금리를 우대해준다.

농협은행 멘토링 기업 챗링크, 신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선정

NH핀테크 혁신센터 멘토링 기업 챗링크가 신용보증기금 퍼스트펭귄 기업으로 선정됐다. 퍼스트팽귄은 창업한 지 3년 이내 기업 중 기술력이 좋고 미래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선정해 최대 30억 원 규모 사전 여신 한도를 부여하고 3년간 보증을 지원하는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챗링크는 온라인 채팅으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고 결제까지 지원하는 플랫폼을 개발한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농협은행은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센터 내 입주공간과 은행 금융API,타사와의 네트워크 형성 및 멘토링, 신용보증상품 보증료를 우대했다.

[금융 이모저모]국민銀, 매물검색·대출가능 부동산 플랫폼 출시 外 농협·KEB하나KEB하나은행 통장 가입하면 오션월드 1만원에 간다

KEB하나은행이 6월 한 달간 워터파크를 1만원에 입장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2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입출금통장(하나멤버스 주거래통장·Young 하나통장)과 전자금융(1Q뱅크)을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오션월드를 1만원에 입장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입장권은 하나금융 통합멤버십인 하나멤버스 스마트폰 앱 쿠폰함으로 발송되며 오션월드 입장 시 쿠폰을 제시하고 하나카드(체크카드 포함)로 1만원을 현장결제하면 된다.

하나카드도 오션월드 할인 이벤트를 6월 한 달간 함께 진행한다. 1일, 11일은 본인에 한해 1만원에 입장가능하고 다른 날 하나카드로 현장 결제하면 본인은 2만5000원에 입장할 수 있다. 동반 4명까지는 20%~30%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