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내분비학회 ‘바른성장 주간’ 캠페인 실시

기사승인 2017-05-22 14:44:10
- + 인쇄
소아내분비학회 ‘바른성장 주간’ 캠페인 실시[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대한소아내분비학회(회장 이기형)은 소아청소년기 바른성장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매년 5월 넷째 주를 ‘바른성장 주간’으로 정하고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바른성장 주간은 5월22일부터 28일까지로, 하하스마일건강 바른성장 5계명 실천 인증사진 공모 온라인 이벤트, 회원 참여 소아청소년과 원내 홍보 등 소아청소년과 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한소아내분비학회는 캠페인을 통해 바른성장을 위한 5가지 지침 하하스마일건강 ▲하루 8시간 이상 푹 자기 ▲하루 30분 이상 운동하기 ▲스마트폰․컴퓨터․TV 사용 줄이기 ▲일조량은 충분히, 하루 30분 이상 햇빛 쬐기 ▲건강한 식단, 하루 세끼 꼭 먹기 등을 알리고 실천을 독려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이기형 회장(고려대 안암병원장)은 “대한소아내분비학회는 창립 20주년이던 2015년부터 하하스마일건강 바른성장 캠페인을 통해 소아청소년들의 올바른 생활습관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바른성장 주간 제정을 계기로 소아청소년 및 부모, 소아내분비 전문의 등 보다 많은 이들의 참여를 통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으로 소아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소아내분비학회는 2017년 캠페인 주간을 맞아 만 5세 이상부터 초등학생까지의 소아청소년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바른성장을 위한 5가지 지침인 ‘하하스마일건강’ 실천 인증사진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5월22일부터 6월11일까지 학회가 제공하는 페이퍼토이 전개도를 조립해 캠페인 캐릭터인 ‘새싹이’를 완성하고, 새싹이와 함께하는 하하스마일건강 실천 인증 사진과 간단한 소감을 캠페인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