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과학기자협회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7-05-22 15:25:12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박세문)와 한국과학기자협회(회장 YNT 김진두)가 과학커뮤니케이션 사업 추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무협약을 체결한다.

양 기관은 미디어와 과학자의 긴밀한 연계를 바탕으로 정확한 과학정보 전달을 위한 시스템 구축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함께해 이번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 체결을 통해 양 측은 ▲분야별 과학기술인 전문가 풀(pool)을 구축해 상호 과학기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채널 구축 ▲여성과학기술인의 과학이슈 보도자료 작성 등의 대중 대상 미디어적 소통 능력 증진 교육 지원 ▲과학커뮤니케이션 포럼 및 토론회 공동 개최 ▲그 밖의 양 기관이 추진하는 과학이슈들에 관한 대중들의 관심 증진 활동과 연구 업무 등에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관계자는 “미디어와 여성과학인의 상호 협력으로 대중에게 보다 쉽고 정확한 과학지식을 전달해 우리 사회의 갈등 해소 및 안전문화 형성의 토대를 마련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2016년에 설립한 여성과총 부설 정책연구소 과학미디어센터(Science Media Center, SMC)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