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SK증권, ELS·ELB 공모 外 키움·이베스트證

기사승인 2017-05-23 13:41:44
- + 인쇄


SK증권, 1년6개월 만기 ELB 등 2종 공모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SK증권은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ELS(주가연계증권) 1종 및 ELB(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 1종을 공모한다.

제2220회 ELS는 홍콩지수(HSI) 및 유로스톡 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조기상환형 원금비보장 상품(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주가가 하락할 경우 원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상품)이다.

두 기초자산이 매 6개월 조기상환평가일마다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0% (12개월, 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연 5.0% 수익을 지급한다. 또한 만기평가일에 두 기초자산 가운데 하나라도 최초기준지수의 65% 미만으로 하락할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상품의 가입 및 문의는 SK증권 지점을 방문하거나 고객행복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최소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키움증권, 글로벌 투자상품 소개 설명회

키움증권은 이달 25일 저성장 저금리를 이기는 글로벌투자상품 소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키움파이낸스빌딩 2층 교육장에서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1부에서는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의 우성욱 팀장이 ‘글로벌투자 트렌드 및 관련 펀드’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유동원 키움증권 글로벌전략팀 이사와 민석주 투자솔루션팀장이  ‘글로벌투자상품’에 대해서 강의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고강인 금융상품영업팀장은 “글로벌투자의 필요성은 누구나 알지만 실제로 어떻게 투자 해야하고 자산배분을 해야할지 어려운 분들에게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참가 신청은 이달 25일 오후1시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100명)으로 받는다.  또한 참석자 전원에게 2017년 개정세법 반영 금융투자 절세가이드 책자를 증정한다.


[금융 이모저모] SK증권, ELS·ELB 공모 外 키움·이베스트證

이베스트투자증권, 핵심 종목 투자정보 제공프라임 밸류체인 오픈

이베스트투자증권은 23일부터 특정 산업, 기술, 이슈 등과 관련된 핵심 종목들을 간략히 정리해 제공하는 프라임 밸류체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 프라임 밸류체인 서비스는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의 개별 종목에 대한 사업 내용 및 위치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투자정보 컨텐츠다.

새로운 자료가 업데이트 되는 동시에 이베스트투자증권 HTS(개인투자자가 인터넷을 통해 집 또는 사무실에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상에서 온라인 공개 방송을 제공한다.

맞춤형 온라인 투자관리 서비스인 이베스트 프라임 서비스 가입 고객에 한해 무료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하다.

온라인영업본부 엄기열 본부장은 쏟아지는 주식 관련 정보 속에서 이슈가 되는 산업이나 기술과 관련된 종목들에 대해 핵심 내용만 정리한 정보를 제공한다 면서 시장 변화에 맞춰 최신 정보를 수시 업데이트 하고 자료에 미처 담지 못하는 내용들은 온라인 방송과 병행하여 입체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