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국민들과 신규 서울미래유산 찾는다

기사승인 2017-05-24 14:34:42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서울시가 기존의 미래유산으로 선정되지 않았던 새로운 미래유산 찾기에 나선다.

서울시는 이달 25일부터 6월30일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현재 서울미래유산으로 선정되지 않은 유·무형의 유산 중 신규 미래유산으로 제안하는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미래유산’은 근현대 서울을 배경으로 다수 시민이 체험하거나 기억하고 있는 사건, 인물 또는 이야기가 담긴 유·무형 공간 등으로 미래세대에 남길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현재 서울미래유산으로 선정되지 않은 유·무형의 유산 중 자신이 가지고 있는 추억과 스토리를 담아 신규 미래유산으로 제안하는 포스팅을 게재하고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인 최대 3개의 포스팅이 가능하며 반드시 본인 창작물이어야 한다.(입상은 1인 1회에 한함)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에 접수된 콘텐츠는 대내외 전문가 등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정량적, 정성적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로 총 12명을 선발하며 최우수로 선정된 블로거에게는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서울미래유산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 접수는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은 후 작성해 담당자 메일로 보내면 된다. 수상자는 7월7일 12명을 선정해 발표한다. 수상자 12명은 개별 통지 및 ‘미래유산 홈페이지’, ‘서울미래유산 페이스북’, ‘서울미래유산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자세한 내용은 ‘내 손안에 서울’과 ‘서울미래유산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