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 “아시아나항공, 사드 배치 따른 우려는 과도하다…투자의견 매수”

기사승인 2017-05-25 09:05:21
- + 인쇄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5일 아시아나항공에 대해 “사드 배치에 따른 노선 타격에 대한 시장의 우려는 과도하다”며 투자의견을 매수(유지)를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6400원을 유지했다.

유진투자증권 방민진 연구원은 “연초 국내 항공주는 유가와 원/달러 환율이라는 주요 변수가 안정화로 접어들면서 주가 반등의 기회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방 연구원은 “아시아나항공의 2분기 매출액(연결기준)은 1조4400억원, 영업이익은 341억원으로 예상된다. 전년 동기 각각 4.7%, 18.4% 웃돌 것”이라며 “이는 시장 전망치 보다 110% 이상 넘어선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사드 배치 논란으로 매출 비중의 20%를 차지하는 중국 노선에 타격이 우려되지만 소형기 교체를 통해 중국 노선 공급을 축소했고 대신 일본 노선 공급을 늘려 대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방 연구원은 아울러 “장거리 노선의 호조가 이 같은 우려를 상쇄하고 있고 화물 부문 호조 등이 지속된다면 하반기 이익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