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이른 시일 내 정유라 신병 확보할 것”

기사승인 2017-05-25 10:41:38
- + 인쇄

법무부 “이른 시일 내 정유라 신병 확보할 것”[쿠키뉴스=심유철 기자] 덴마크 정부가 최순실(61·구속기소) 딸 정유라(21)씨를 우리 정부에 인도할 것이라고 공식 통보했다. 

법무부는 25일 “지난 24일(한국시각) 오후 11시45분 덴마크 법무부로부터 ‘정유라가 범죄인인도 결정에 대한 이의를 철회하였음’을 공식 통보받았다”며 “우리 법무부는 덴마크 당국과 신병 인수 일정 협의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또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인수 일정이 확정되도록 협의할 예정”이라며 “덴마크 범죄인 인도법상 범죄인인도 결정 확정 후 30일 내 당사자국이 범죄인의 신병을 인수하게 돼 있다. 정유라의 구금 상태는 신병인수 시까지 유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법무부는 “다만, 덴마크와 한국을 오가는 직항편이 없는 관계로 제3국을 경유해야 한다”며 “경유국을 선정하고 경유국의 통과 호송 승인을 받아 호송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ladbcjf@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