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병역면제 사유 밝힌 경대수 의원 “OOO 질환 때문…”

기사승인 2017-05-25 16:49:34
- + 인쇄

아들 병역면제 사유 밝힌 경대수 의원 “OOO 질환 때문…”[쿠키뉴스=이영수 기자] “깊은 상처를 받은 아들의 동의를 받아 말씀드린다”며 “아들의 병역면제는 뇌파의 병변으로 인한 경련성 질환 이른바 간질 때문이다.”

“8살에 발병해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고려대 안암병원에서 뇌파 검사를 받아왔고 매일 약도 복용하고 있다. 늘 재발 위험에 마음을 졸여오고 있다. 두 번 신체검사를 받았고, 객관적 진료기록을 통해 군복무를 면제 받았다.”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제3회의장에서 열린 국무총리 임명동의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 참석한 경대수 자유한국당 의원이 아들의 병역면제 사유를 밝혔다.

경 의원은 “이번 일로 충격을 받은 아들이 다시 재발증세가 나타나지 않을까, 해당 질병에 대한 편견이 완전히 가시지 않은 사회인식 때문에 결혼 등 사회생활에 지장 받을까 걱정”이라고 말했였다.

앞서 네티즌들은 전날 경 의원이 이 후보자의 자료제출 미비를 지적하자 경 의원 아들의 병역면제 이유를 밝히라는 문자를 대량으로 보냈다.

이 후보자 아들은 뇌종양으로 7차례나 전신마취 수술을 받았고, 어깨 탈구로 병역 면제를 받았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