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식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아우스빌둥’ 트레이너 인증식 개최

기사승인 2017-05-25 18:21:40
- + 인쇄

독일식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아우스빌둥’ 트레이너 인증식 개최[쿠키뉴스=이훈 기자]  한독상공회의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BMW 그룹 코리아는 24일 서울 성북구 대사관로에 위치한 주한독일대사관저에서 독일식 기술인력 양성 과정인 ‘아우스빌둥’의 트레이너로서 공식 교육 과정 및 선발 시험을 통과한 총 44명에 대한 인증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아우스빌둥’ 트레이너들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BMW 그룹 코리아 딜러사 소속의 자동차 엔지니어들이다. 이들은 독일 현지 상공회의소에서 파견된 자동차 정비 부문의 인증 전문가로부터 총 100 시간의 트레이닝 교육을 이수한 후, 실기와 필기로 구성된 시험을 통과하여 오는 9월 개강하는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 ‘아우스빌둥(Ausbildung)’에서 학생들을 지도할 자격을 인정받게 됐다.


한독상공회의소 바바라 촐만 대표는 “트레이너들이 새로운 길에 도전하여 성취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기 바란다”며 ”한독상공회의소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BMW 그룹 코리아와 함께 이들을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직업교육위원회 위원장 겸 BMW 그룹 코리아 최고재무책임자(CFO)인 토벤 카라섹 부사장은 “아우스빌둥은 트레이니들이 양질의 교육을 통해 기술을 습득, BMW와 메르세데스-벤츠와 같은 우수한 회사에 취직할 수 있는 큰 가능성을 보장해 줄 것“이라며 “트레이너들은 각 브랜드의 인재 양성뿐 아니라 국내 사회 발전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아우스빌둥에 참석하는 학생들이 업계 최고의 기술들을 충분히 익힐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인재 양성과 지식 전달을 통해 한국 자동차 산업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