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표창원, 이언주에 ‘문자폭탄 발언’ 반박

기사승인 2017-05-28 15:32:54
- + 인쇄

하태경·표창원, 이언주에 ‘문자폭탄 발언’ 반박

[쿠키뉴스=유수환 기자]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문자폭탄에 대해 부정적인 발언을 한 이언주 의원을 향해 “하루에 만 개도 넘는 문자폭탄 받을 때가 정치 전성기”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하 의원은 지난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순실 청문회 때 문자폭탄 먼저 받아본 사람으로서 조언드린다”며 이 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이어 “(문자폭탄이) 처음에 좀 성가시긴 하지만 며칠 지나면 적응이 된다”면서 “그리고 요즘은 문자가 너무 없어 문자 폭탄이 그리워지기도 한다”고 위트있게 말했다. 그는 “욕설을 넘어 살해협박 문자나 음성메시지도 있었지만 실제 테러시도는 없었으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될듯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물론 욕설도 문제지만 살해협박을 보내는 분들은 좀 자중해주셔야 한다”며 "그래도 문자나 음성으로 테러 협박하시는 분들을 한번도 고소한 적 없다”고 덧붙였다.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도 문자폭탄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언급했다. 표 의원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국회의원에게 주시는 국민의 문자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표창원 의원은 해당 글을 통해 “저를 포함한 정치인들로부터 선거기간동안 불법정보수집이 의심되는 국민 대상 무차별 문자 세례부터 반성했으면 한다”면서 “정치인들끼리 주고 받는 ‘자신의 부고를 제외하고는 모든 언론보도가 인지도 향상에 도움된다’는 이야기를 문자에도 적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치인 스스로 연락 달라고 명함 뿌리고 연락처를 공개해왔음을 잊지 말라”면서 “(일부 정치인들이) 유권자들의 직접적이고 적극적인 정치참여와 의사표현에 당황했으리라 생각하고 이해한다”고 말했다.

표 의원은 “욕설, 모욕, 악의적 허위사실 유포 행위에 대해서는 의법조치를 통해 스스로나 가족을 보호할 수 있다”면서 “그 외 국민의 연락행위는 당연한 주권자의 권리임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표 의원은 이언주 의원을 의식한 듯 “저는 일부 정치인과 언론 방송이 문자를 보내시는 국민을 나무라고, 가르치려 하고, 마치 과거 종북몰이 하듯 그 배후를 캐갰다는 둥 위협하는 언행에 매우 불편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은 자신을 향한 네티즌들의 ‘문자 폭탄’에 대해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며 “전송자를 조사해야 한다”라고 발언해 논란을 빚었다.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