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사회적 확산

입력 2017-05-29 00:12:32
- + 인쇄

안동시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사회적 확산[쿠키뉴스 안동 = 노창길기자] 안동시는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는 단체 등에 대해 올해부터 매월 반상회보에 소개한다.
 

시는 월 73,000부가 세대별로 배부되는 반상회보에 나눔과 울림을 실천하는 단체를 소개함으로써 안동의 인문정신과 가치를 사회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게재하게 됐으며, 많은 시민들이 접하는 소식지를 통해 인문가치 실현을 위한 좋은 본보기로 삼을 계획이다.

시는 이번  5월 반상회보에 소개된 단체는 ‘사단법인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약칭 안동농협 고향주부모임)으로 공경과 섬김의 자세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지역민을 위해 활발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단체이다.

안동농협 여성대학을 수료한 회원들로 구성된 ‘안동농협 고향주부모임’은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여성민속한마당, 양로연 어르신 상 올리기 등 각종 문화행사에서도 큰 역할을 담당해 왔다.

또한 농촌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청소, 주변정리, 간식 제공은 물론 어르신들과 함께 윷놀이 등을 통해 훈훈한 정을 나누며 안동의 인문가치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우수 자원봉사단체나 공동체 활동이 뛰어난 마을, 선행자 등의 미담사례를 시민들로부터 추천을 받아 소개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했다.
cgn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