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나침반] 다이어트, 개인의 의지와 주치의 도움 필수

기사승인 2017-05-29 17:10:46
- + 인쇄
[건강 나침반] 다이어트, 개인의 의지와 주치의 도움 필수글·메이린클리닉 압구정점 전다희 원장은

[쿠키 건강칼럼] 직장인 A(27·여)씨는 새해가 되면서 다이어트를 하기로 결심했다. 연말 잦은 회식으로 늘어난 체중을 줄이기 위해 선택한 방법은 1일1식. 하지만, 직장 동료들이 도와주지 않는다. 툭하면 간식을 먹자고 데려가고, 친목도모를 위한 술자리가 잦아진다. 어느덧 여름이 다가왔지만 아직도 A씨의 다이어트는 제자리걸음이다. 올 여름 비키니의 꿈은 또 그렇게 멀어져 간다.

이처럼 매년 여름이 다가오면 주변에서 다이어트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다이어트를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기만의 방법이 있다. 물론 효과적인 방법은 자기만의 비밀인 경우가 많다.

A씨의 사례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이어트 실패기이다.

TV와 잡지는 물론이고 인터넷만 조금 살펴봐도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는 넘친다. 하지만 성공한 사례를 따라 하고 똑같이 성공했다는 이야기를 듣는 것은 쉽지 않다. 누군가 자신의 다이어트 주치의가 되어 몸의 상태, 생활 습관, 음식 조절, 운동까지 관리를 해준다면 어떨까?

메이린클리닉 압구정점에서는 이러한 여성들의 고민에 대해 연구하고 비만체형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우선 다이어트를 고민하는 이들이 처음 내원을 하면 문진표를 작성하고 자세한 1대1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 진행 후에 본인에게 적합한 비만관리에 관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장비를 이용한 주요 시술로는 냉동지방분해 젤틱, 초음파 지방분해 리포셀, 비접촉 고주파 엔커브 등 비수술적 방법과 지방흡입과 리프팅이 동시에 되는 스마트리포 지방흡입 수술 등이 있다.

시술 후에는 클리닉 자체에서 짧은 운동시간으로도 일반 러닝머신의 2~3배의 효과를 주는 베큐파워(진공형 러닝머신)를 이용하여 운동을 하게 된다. 또한 생육광선으로 빠른 지방배출을 돕는 테라 스파도 준비가 되어 있으며,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통한 개인별 맞춤식단도 짜준다.

다이어트 후에도 지속적으로 사후관리, 향후 셀프 관리까지 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5-Step 개인 맞춤형 다이어트 주치의 프로그램이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다.

특히 다이어트는 의지가 중요한데, 그 의지를 지속시켜 분발하게 할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다. 개인의 노력만으로 부족함을 느낀다면 다이어트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