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서 일자리 창출… 해양경북실현 다짐

입력 2017-05-29 18:05:29
- + 인쇄

바다에서 일자리 창출… 해양경북실현 다짐

 

[쿠키뉴스 경주=김희정 기자] 경상북도는 29일 경주시 감포항 광장에서 ‘함께 하는동해바다!다시 뛰는동해바다!’를 주제로 ‘제22회 바다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원 경북도 동해안발전본부장, 이동호 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 및 도의원, 최양식 경주시장, 유관기관, 해양수산 관련 단체 및 어업인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바다의 날’은 통일신라시대 장보고 대사가 청해진을 설치한 날을 기념한 날이다.

바다의 중요성과 해양사상을 고취시키고 해양산업 종사자들에게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해 199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돼 매년 기념행사를 열어 오고 있다.

이날 기념행사는 도정·시정홍보 영상 상영, 만파식적 공연, 신라 오기속독 공연 등 풍성한 식전행사로 시작됐다.

이어 해양·수산발전 유공자에 대한 도지사 표창수여와 희망퍼포먼스 연출 등이 진행됐으며, 수산자원연구소에서 생산한 볼락치어 2만 마리를 감포해역에 방류하는 행사도 가졌다.

특히 도는 바다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해양경북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부대행사로는 독도홍보 버스가 행사장 주변에 배치돼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애착심을 갖는 시간을 마련했다.

기념식 행사 후에는 참가자 전원이 감포항 주변 환경정화 운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김경원 경북도 동해안발전본부장은 “바다의 날 행사를 통해 바다의 가치와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바다는 우리의 소중한 자산이자 미래로 해양환경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해양산업을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shin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