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단신] CU, GS25, 세븐일레븐

기사승인 2017-05-30 16:22:26
- + 인쇄


[편의점 단신] CU, GS25, 세븐일레븐

CU, 제주지역 할인쿠폰 서비스 실시 

CU(씨유)는 ‘VPASS(브이패스)’와 손잡고 6월 중순부터 제주 지역에 ‘3초 할인쿠폰’ 서비스를 업계 단독으로 개시한다. ‘VPASS(브이패스)’는 제주도 쿠폰 발급 1위 업체인 ㈜해우리가 운영하는 모바일 할인 쿠폰 서비스로, CU(씨유)와 이번 협업을 통해 제주도 130여 곳 관광지의 입장권 및 이용권을 최대 6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리플렛에 표기된 대표번호로 전화를 걸면 3초 후 문자로 할인 쿠폰이 발송돼, 결제 시 제시하면 바로 할인가를 적용받는다. CU(씨유)는 고객들이 해당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방법과 QR코드가 인쇄된 배너 및 리플렛을 협재 해수욕장, 성산 일출봉, 우도 등 제주도 주요 관광지 점포 10여 곳에 우선 비치했으며 점차 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GS25, 조리면 시장 승부수…'자신있다면' 브랜드 2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유통기간이 이틀밖에 안 돼 신선함이 관건인 조리면 시장 개척에 팔을 걷어 붙였다. GS25는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을 제공하는 한국데리카후레쉬와 손을 잡고 면 전용공장을 만들어 ‘자신있다면’이라는 조리면 브랜드를 내걸고 스파게티 2종을 출시했다. 면 공장에서 최적의 온도와 환경에서 면을 삶고 냉각까지 진행할 수 있는 자동화 설비를 통해 균등한 고품질의 면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됐다. 호텔 셰프 출신의 식품연구소 연구원들이 토핑에도 신경 썼다. GS25는 처음으로 ‘자신있다면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와 ‘자신있다면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2종을 내놓았다. 가격은 각각 4300원, 4000원.

세븐일레븐, 강황닭가슴살김밥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강황을 활용한 웰빙 김밥 '강황닭가슴살김밥(3200원)'을 출시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건강 먹거리 트렌드에 따라 맛뿐만 아니라 영양이나 음식 재료까지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번 건강식품을 준비했다. 김밥의 기본 재료인 밥을 지을 때 강황을 넣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흑임자드레싱에 버무려 고소함을 더한 닭가슴살샐러드, 파프리카, 적채, 오이 등 채소를 풍성하게 토핑해 담백하면서도 아삭한 식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강황닭가슴살김밥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1일까지 맥콜250ml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ku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