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발달장애아 제주여행 위해 특별 전세기 띄워

기사승인 2017-05-30 17:55:57
- + 인쇄

아시아나, 발달장애아 제주여행 위해 특별 전세기 띄워[쿠키뉴스=이훈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발달장애아들과 가족 187명의 첫 제주 나들이를 위해 전세기를 띄운다.

아시아나항공은 30일 발달장애를 겪고 있는 윤지현양 (16세)의 첫 항공 여행의 꿈을 지켜주고자 기획된 ‘효니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뜻에서 200석 규모의 제주행 전세기를 운항하는 동시에 특별 할인도 제공해 이들의 첫 제주여행을 돕는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서울지부에서 기획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그간 다른 승객들에게 피해를 줄까 염려해 항공기 탑승을 포기해야만 했던 발달장애아와 가족들의 안타까운 현실을 알리고 이들에게도 여행의 자유로움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발달장애아동 80명과 그 가족 107명이 참여했다.

‘효니 프로젝트‘를 통해 제주여행에 나선 발달장애 자녀들과 그 가족 일행 187명은 이날 오전 11시 50분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아시아나항공 전세기를 이용해 제주로 이동하게 되며, 2박 3일 일정동안 ▲함덕해수욕장 ▲매일올레시장 ▲천지연폭포 등 제주도내 주요 관광지를 여행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은 비행기 탑승이 처음인 이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전국장애인부모연대’와는 좌석 배정과 여행 시 주의사항 등을 협의했고 회사 내부에서는 여객영업 ∙ 공항서비스 ∙ 캐빈서비스 ∙ 종합통제 등 전 부문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전사적 태스크포스를 조직해 지원 방안을 공동 모색했다.

제주 현지에서의 여행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본사 및 제주공항서비스지점 소속 직원 12명이 자원봉사자로 나서는 한편, 기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특이사항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해당 항공기에는 2명의 캐빈 승무원이 추가로 탑승하고 아시아나항공 의료서비스팀 소속 간호사가 동승하는 등 인력을 지원하기로 했다.

안전 확보와 더불어 특별 기내서비스도 주요 안건이었다. 회의에서 나온 다양한 아이디어를 검토한 결과, 특별한 탑승객인 이들을 위한 ▲기내 환영 방송 ▲기념품 제공 ▲맞춤형 음료 서비스 ▲휠체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