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정의·국민의당, 사드 4기 추가 반입 “경악” 진상규명 한목소리

기사승인 2017-05-30 18:56:16
- + 인쇄

민주·정의·국민의당, 사드 4기 추가 반입 “경악” 진상규명 한목소리[쿠키뉴스=김태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성주에 이미 설치된 사드발사대 2기 외에 4기의 발사대가 추가 반입돼 보관하고 있는 것에 대한 진상조사를 지시한 가운데, 국회가 관련자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30일 국회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 구속, 파면된 상태에서 황교안 전 대통령 권한대행 시절에 ‘4기 사드 추가 몰래 반입 사건’이 벌어졌다는 소식을 접하고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국민을 기망한 점에 대해서 박근혜 전 대통령, 황교안 전 대통령 권한대행, 한민구 국방장관, 김관진 전 안보실장은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께서 철저한 진상조사 지시를 내린 만큼, 관계당국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조사해 국민들께 소상히 보고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당 김유정 대변인도 “사드배치 문제는 국민적 관심사이고 국가적으로 매우 중대한 사안”이라면서 “국방부가 공식보고하지 않았고 대통령도 이 사실을 몰랐다면 심각한 문제라고 판단된다. 국방부의 보고누락 경위에 대해 차분하고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은 “지난달 말 도둑 담 넘듯 배치된 사드 미사일로 국민들이 큰 충격과 혼란을 겪은 가운데, 국방부는 국내에 4기의 사드가 더 있다는 사실을 철저히 은폐해왔다”면서 “더 기가 막히는 것은 국방부가 지난 25일 업무보고에서 이런 내용마저 숨겼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뿐 아니라 국가 지도자에게까지 진실을 숨기고 은폐하고자 한 것은 매우 중대한 국기문란 행위이다. 경악을 금할 수 없다”면서 “이 같은 결정을 진행한 책임자, 경위, 밀반입 후 은폐 이유 등에 대해 명확한 진상규명이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