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당뇨병 후보물질 유럽서 임상시험 승인

기사승인 2017-06-08 13:24:31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현대약품은 지난 1일자로 경구용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후보물질 HD-6277의 유럽 임상1상 시험 승인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HD-6277은 체내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는 GPR40 agonist(경구용 제2형 당뇨병 치료제 개발 과제)기전으로, 현대약품이 지난 2013년부터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 보건복지부(2015년)로부터 각각 과제 지원을 받아 개발 중인 당뇨병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이다.

회사 측은 “이 계열 약물은 하루 한 번 복용만으로도 혈당 조절 효과가 있지만 저혈당과 같은 부작용은 매우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면서 “이번 임상 승인 과정에서 초기 임상단계인 임상 1상에서부터 환자를 포함한 시험군을 구성하는 등 신속한 개발을 위한 전략을 임상 내용에 포함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현대약품은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되는 미국당뇨병학회 (ADA,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 에서 HD-6277에 대한 비임상결과를 발표한다.

김영학 현대약품 대표는 “이번 임상시험 승인과 미국 당뇨병학회비임상 발표를 계기로, HD-6277에 대한 유럽과 제약 선진국에서의 홍보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HD-6277를 비롯한 주요 신약개발과 기술수출을 위해 연 평균 매출액 10%가량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R&D에 대한 의지와 노력은 늦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