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단신] 맵퍼스·SK매직 外

기사승인 2017-06-14 13:44:25
- + 인쇄

[쿠키뉴스=이훈 기자] 맵퍼스, 자율주행 위한 고정밀 지도 구축 본격화=맵퍼스가 '자율주행자동차 핵심기술개발' 관련 국책과제 수행기업으로 선정되며 고정밀 지도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맵퍼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자율주행 실증용 도로와 객체 정보를 포함한 고정밀 디지털 맵 기술 개발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국책과제는 자율주행자동차에 탑재되는 11개의 핵심부품 개발을 위한 정부 지원 사업 중 하나다. 맵퍼스는 이 중 완전 자율주행을 위해 필수적인 고정밀 맵 데이터 구축과 이를 활용한 자율 주행용 경로 엔진 개발을 담당하게 됐다.

과제의 핵심은 현재 10m 수준인 오차 범위를 10cm 이내로 줄인 국내 최고 수준의 고정밀 지도를 구축하는 것. 이를 위해 맵퍼스는 차로의 형상(위치), 노면 마크, 폭, 곡률, 경사정보, 신호등, 표지판 등 차로 수준의 맵 정보를 포함하는 자율주행용 고정밀 3D 맵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한 차선 유지 및 변경, 차로 합류와 분기 변경 등 자율주행 안내 정보는 물론 차량에 연결된 측위 시스템이나 DCU (Domain Control Unit, 통합자율주행 제어장치) 등 다른 부품에 맵 컨텐츠 전송을 위한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도 개발할 계획이다. 

SK매직, 전기식 의류건조기 출시=SK매직 습기를 스스로 감지해 자동으로 작동하는 전기식 ‘의류건조기 (모델명: WDR-GA07)’를 출시하며 시장에 진출한다.

SK매직 의류 건조기는 히터식 건조방식으로 세균까지 살균해주며, 아기옷 등을 편리하게 건조할 수 있는 특별 건조 코스, 다림질이 필요한 의류를 알맞게 건조해 주는 코스 등 15가지 건조 코스가 있어 의류의 종류 및 상태에 따라 맞춤 건조가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3종 컬러에 7㎏용량으로 가격은 화이트가 69만8000원, 화이트 크롬이 74만8000원, 메탈릭 실버가 79만8000원이다.

갑을메탈, 홈페이지 리뉴얼=갑을메탈이 최신 웹 트렌드를 반영한 대대적인 홈페이지 리뉴얼로 고객 소통을 강화한다.

 이번 갑을메탈 홈페이지 개편은 카드디자인, 픽토그램, 타이포그래피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반영하고 크로스브라우징, 반응형웹 등 최신 웹 트렌드를 적용시켜 홈페이지 방문자가 편리하고 쉽게 홈페이지내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글로벌 고객들의 접속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국어로 구축하고 투자자들에게 주가정보, 재무정보 등을 제공하며 접속자들의 보안 강화를 위해 강력한 개인정보보호 방침을 적용했다.

락앤락, 2017 숨쉬는 발효숙성용기 출시=락앤락이 발효‧저장식품 만들기에 유용한 2017 ‘숨쉬는 발효숙성용기’ 5종을 선보였다.

락앤락 발효숙성용기는 싱싱한 제철식품을 활용해 각종 장아찌나 피클 등을 만들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후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락앤락의 스테디셀러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발효숙성용기에 발효에 특화된 기능인 락앤락의 ‘숨쉬는 에어밸브(숨 밸브)’를 적용함으로써 매실이나 오이장아찌와 같은 저장식품 만들기와 보관에 가장 최적화된 제품으로 재탄생 했다.

신제품 숨쉬는 발효숙성용기 뚜껑에 달린 ‘숨 밸브’는 내부 음식물이 숙성되며 발생하는 가스를 자동으로 배출해주면서도 외부 공기의 유입은 막아줘, 더욱 맛있는 발효‧저장 식품을 만들어 준다. 여기에 내용물이 국물 속에 푹 잠기도록 도와주는 내부 누름판까지 있어, 저장음식이 공기에 노출돼 쉽게 부패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4.5~11L 까지 총 5종의 다양한 용량대로 구성된 숨쉬는 발효숙성용기는 모두 4면 결착형태로 우수한 밀폐력을 자랑, 누수와 냄새걱정까지도 덜었다. 특히 7L, 11L 대용량 사이즈는 내용물이 가득 찼을 경우 무게를 생각해 위에서도 열고 닫기 쉬울뿐더러, 스탠드형 냉장고에서 꺼내기에도 쉬운 클립형 뚜껑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두 대용량 제품에는 고급스러운 그레이 컬러를 적용했으며 국내 김치 냉장고 평균 사이즈에 맞도록 설계되어 김치용기로도 호환 가능해 그 활용가 높다.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