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주 “‘문준용 의혹 조작’ 이유미, 단독범행 자백…이준서는 몰랐다”

기사승인 2017-06-28 15:41:06
- + 인쇄

이용주 “‘문준용 의혹 조작’ 이유미, 단독범행 자백…이준서는 몰랐다”[쿠키뉴스=이소연 기자]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이 “이유미씨가 검찰 조사에서 제보 조작을 혼자 했다고 진술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28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씨는 제보 조작 사실을 이준서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에게 알린 바가 없다고 진술했다”며 “이씨가 ‘제보 조작을 당이 지시했다’고 주장했다는 내용은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 

이날 이 의원은 지난 4월22일부터 조작된 제보에 근거한 의혹을 발표한 이튿날인 지난달 6일까지 이씨와 이 전 최고위원이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메시지에 따르면 이 전 최고위원은 이씨에게 “팩트를 준비해야 한다”고 추가 자료를 요청했다. 그러나 이씨는 “(제보자가) 이 정도 했으니 그만하자는 입장”이라며 “정말 난처하다. 내일도 졸라보겠다”고 답했다. 이에 이 전 최고위원은 “내일 오전에 다시 연락해보라”고 재촉했다. 

이 의원은 이 전 최고위원은 조작 사실을 알지 못했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둘 사이의 제보를 조작했다면 추가 자료를 요구하는 이 전 최고위원의 이야기에 이씨가 이렇게 답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앞서 검찰 조사에서 이씨는 당의 지시에 따라 범행을 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soye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