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원 ‘제4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이종섭·서종길·진병영·김홍진·황대열·류순철 의원 등 6명

입력 2017-07-17 18:14:02
- + 인쇄

경남도의원 ‘제4회 우수의정 대상’ 수상…이종섭·서종길·진병영·김홍진·황대열·류순철 의원 등 6명[쿠키뉴스 창원=강종효 기자] 경상남도의회 이종섭·서종길·진병영·김홍진·황대열·류순철 의원이 17일 대전 ICC호텔에서 개최된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4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난 1년 동안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있는 의원을 시·도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아 선정하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이종섭 의원은 경상남도 광역치매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해 사회적 문제 해결에 노력했고, 서종길 의원은 ‘경상남도교육청 인터넷중독 예방교육에 관한 조례안’ 등 4건의 교육 관련 조례 대표 발의, 교육청 소관 안건 총 41건을 처리해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대변했다.

진병영 의원은 농산어촌개발사업 및 친환경농업육성사업 제도개선과 ‘경상남도 범죄예방을 위한 환경설계 추진 조례’를 제정을 추진했고, 김홍진 의원은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 제품의 공공구매 및 판로 확대 방안 및 조선업 관련 특례보증조건을 완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에 노력했다.

황대열 의원은 ‘경상남도 소방활동 민간자원 활용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추진을, 류순철 의원은 경상남도 남부내력철도 조기건설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경남 현안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