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

입력 2017-07-23 14:12:55
- + 인쇄

 청송군  걷기지도자  양성  교육[쿠키뉴스 청송 = 노창길 기자] 청송보건의료원은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한 걷기 지도자 양성교육 기본과정이 6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군이 이번 교육은 대한걷기협회의 진행아래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모두 15시간동안 종합문화복지타운에서 진행됐으며 걷기운동 전·후 스트레칭 지도법, 바른자세, 걷기의 필요성과 효과, 지도자로서 갖춰야 할 내용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했다.

이번에 양성된 걷기지도자는 12월에 실시 할 심화교육 15시간을 추가로 이수한 후 앞으로 걷기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에 참여, 지역주민의 건강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양성된 걷기지도자를 중심으로 농한기를 이용한 마을별 소규모 걷기행사를 추진하여 주민의 걷기 참여 및 청송군의 걷기 실천율을 높일 예정이다. 걷기와 같은 신체활동은 체력보강은 물론 집중력 강화와 인지작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있고 1시간 걷기를 꾸준히 할 경우 원활한 혈액순환과 체지방 분해, 다이어트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한편 청송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우리군 지역주민의 걷기실천율은 21.1%로 경북이나 전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아 교육과 홍보를 통한 걷기 문화 권장을 위해 교육을 마련한 것이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