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댓글봤어?] 상사에게 구타당한 직원, 하반신 마비 위기…“조폭이세요?”

기사승인 2017-07-24 14:25:48
- + 인쇄

[이댓글봤어?] 상사에게 구타당한 직원, 하반신 마비 위기…“조폭이세요?”[쿠키뉴스=이승희 기자] 직장 상사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한 40대 남성이 하반신 마비의 위험에 놓여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기 화성서부경찰서는 패널 업체 영업직원 박모(39)씨로부터 상사에게 폭행당했다는 신고를 받아 조사 중이라고 24일 밝혔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지난 20일 오후 2시쯤 화성시의 한 철거회사 주차장에서 같은 업체 상무인 노모씨에게 각목으로 수차례 맞았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넉 달 전 입사한 뒤 꾸준히 상사의 폭언에 시달려왔다고 말했죠.

노씨는 거래처 편을 들며 대들었다는 이유로 박씨를 때린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당시 박씨는 각목에 맞아 정신을 잃고 쓰러졌습니다. 그 자리에 있던 다른 직원은 119구조대에 사람이 벽에 부딪혔다며 신고했으나, 1분 만에 취소했죠. 박씨는 사건 발생 후 한 시간이 지난 뒤에야 응급처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박씨는 하반신이 마비될 위기에 놓였습니다.

업체 사장인 김모씨는 “업무적으로 발생한 일은 미안하다”면서도 “평소 박씨의 업무실적이 좋지 않아 영업 손실이 컸던 상황”이라고 변명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박씨가 병원에서 치료 받고 있는 중”이라며 “박씨의 조사를 마친 뒤 노씨를 상대로 사건 경위를 파악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네티즌은 공분하고 있습니다. 댓글 보시죠.

“영업실적이 좋지 않으면 죽도록 맞아도 된다는 거야?”

“조폭들만 모인 회사에요? 영화 ‘베테랑’ 현실 버전이네”

“말하는 모양새를 보니 사장도 상무와 다를 바 없다”

“입사한 지 4달 됐으면 신입사원이나 마찬가지다. 신입사원 때문에 회사 영업 손실이 발생한다는 게 말이 되나”

“폭언과 폭행은 그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

“업무실적 문제 삼아서 은근슬쩍 넘어가려고 하네? 실적 부족하면 하반신 마비로 만드는 게 사규인가 봐?”

노씨는 자신을 무시했다는 이유로 박씨에게 무차별 폭력을 가했습니다. 박씨의 업무실적이 좋지 않았다는 사장 김씨의 주장 역시 납득하기 힘듭니다. 폭행은 그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기 때문이죠.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aga445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