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통영해경 “해양경찰서 복귀 신고합니다!”

입력 2017-07-26 15:07:37
- + 인쇄

창원‧통영해경 “해양경찰서 복귀 신고합니다!”

 

[쿠키뉴스 창원=강승우 기자] 개정된 정부조직법에 따라 국민안전처가 해체되면서 산하 해양경비안전본부도 2년8개월 만에 원래 자리인 해양경찰청으로 돌아갔다.

이에 기존 해양경비안전서가 다시 해양경찰서로 명칭이 바뀌고 소속 공무원과 관련 사무가 이관됐다.

경남 창원해양경찰서와 통영해양경찰서는 26일 오전 해양경찰서로 명칭을 바꾸고 현판식을 열었다.

해경은 국민을 위한 해양경찰로 거듭나겠습니다는 슬로건으로 새 출발의 각오를 다졌다.

해양경찰청은 해양수산부 외청 기관으로 있다가 20146월 세월호 참사 후 같은해 11월 해체되는 아픔을 겪었다.

이후 수사정보 수집 사무도 경찰로 이관되고 국민안전처로 편입돼 있다가 최근 정부조직법이 개정되면서 기존 해양경비안전본부 소속 공무원 9422명이 이번에 신설된 해양경찰청 소속 공무원으로 넘어오게 됐다.

또 경찰에 넘어갔던 해양 관련 수사와 정보 수집 등의 사무도 다시 해양경찰청으로 이관됐다.

창원해경은 수사와 정보 업무가 통합된 해상수사정보과를 수사과(수사계+형사계), 정보과(정보보안계+외사계)로 분리 재편했다.

7개 과로 조직을 구성, 해양경비안전센터에서 명칭을 바꾼 3개 파출소(9개 출장소)9척의 경비함정을 보유하게 됐다.

통영해양경찰서는 해상수사정보과를 수사과(수사계+형사계+지능수사계+과학수사계), 정보과(정보계+외사계+보안계)로 분리 재편했다.

양동신 창원해양경찰서장은 새로운 각오로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바다 안전을 지키는 국민을 위한 해양경찰로 다시 거듭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kka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