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하늘거리는 코스모스 꽃밭 걸어볼까~”…제7회 거제 청마꽃들축제 9월20일 개최

입력 2017-08-29 18:32:02
- + 인쇄

[쿠키뉴스 거제=강종효 기자] ‘제7회 청마꽃들축제’가 오는 9월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거제시 둔덕면 방하마을에서 개최된다. 

역사와 문학이 살아 숨 쉬는 청마의 고향 둔덕 골에서 코스모스가 하늘거리는 이번 축제에는 문화공연을 비롯해 체험행사, 문학의 거리, 농·특산물 판매, 먹거리 장터 운영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20일 둔덕면 방하마을 코스모스 꽃밭에서 개장식을 시작으로 시낭송, 풍물, 국악, 음악공연, 색소폰 연주 등 다양한 공연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청마꽃들추진위원회 정상범 위원장은 “방하마을 들판 12ha의 면적에 조성된 코스모스 생육상태는 아주 양호해 축제기간에는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형형색색의 코스모스 꽃밭을 만끽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어때] “하늘거리는 코스모스 꽃밭 걸어볼까~”…제7회 거제 청마꽃들축제 9월20일 개최청마꽃들축제 추진위원회 및 둔덕면 기관단체 협의회는 성공적 축제를 위해 연꽃 테마파크 잡초제거를 비롯해 방하마을 뚝방길, 농로에 해바라기, 금영화, 메리골드 등을 심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다.

한편 청마꽃들축제 기간 중에 맑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한 둔덕포도 등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최근에 개발된 거제유자효차청 시음회도 열릴 예정이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