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롤드컵 조추첨식 완료…SKT-EDG 라이벌 매치 성사

기사승인 2017-09-12 21:54:48
- + 인쇄

2017 롤드컵 조추첨식 완료…SKT-EDG 라이벌 매치 성사

디펜딩 챔피언 SKT와 중국 EDG의 지독한 악연이 롤드컵에서 다시금 재현될 전망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12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북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십 시리즈(NA LCS) 스튜디오에서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조추첨식을 개최했다.

추첨은 플레이 인 스테이지에 진출한 12개 팀을 4개 그룹으로 나누는 것부터 시작됐다. 중국 아이메이 ‘어메이징제이’ 쉐크 와이호와 인빅터스 게이밍 ‘루키’ 송의진이 추첨자로 나섰다.

추첨 결과 플레이 인 스테이지 A조에는 중국 월드 엘리트(WE), 러시아 갬빗 게이밍 북중미 라이언 게이밍이 포함됐다. B조는 북미 클라우드 나인(C9), 브라질 팀 원 e스포츠, 오세아니아 다이어 울브즈로 이뤄졌다.

이어 C조는 유럽 프나틱, 동남아시아 영 제네레이션, 남미 카오스 라틴 게이밍으로, D조는 홍콩 에티튜드, 터키 1907 페네르바체 e스포츠, 일본 램페이지로 구성됐다. 플레이 인 스테이지는 일종의 예선 단계다. 위 12팀 중 상위 4팀만이 본선 무대 진출 자격을 얻게 된다.

이후 본격적으로 본선 그룹 추첨이 진행됐다. 중국 에드워드 게이밍(EDG), 롱주 게이밍, 유럽 G2 e스포츠, 대만 플래시 울브즈 등 총 4개의 1시드 팀이 순서대로 A조부터 D조까지 편입됐다.

이어 2시드 팀 추첨이 진행됐다. 그 결과 SK 텔레콤 T1과 대만 AHQ e스포츠가 A조에, 북미 임모탈스와 동남아 기가바이트 마린즈가 B조에, 삼성 갤럭시와 중국 로얄 네버 기브업(RNG)이 C조에, 유럽 미스핏츠와 북미 팀 솔로미드(TSM)이 D조에 포함됐다.

▶ 플레이 인 스테이지

A조: 월드 엘리트, 겜빗 게이밍. 라이언 게이밍

B조: 클라우드 나인, 팀 원 e스포츠, 다이어 울브즈

C조: 프나틱, 영 제네레이션, 카오스 라틴 게임즈

D조: 홍콩 에티튜드, 1907 페네르바체, 램페이지

▶ 그룹 스테이지

A조: 에드워드 게이밍, SK텔레콤 T1, AHQ e스포츠

B조: 롱주 게이밍, 임모탈스, 기가바이트 마린즈

C조: G2 e스포츠, 삼성 갤럭시, 로열 네버 기브업 

D조: 플래시 울브즈, 미스핏츠, 팀 솔로미드

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