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포항 지진 피해 학생 대상 특별장학금 지급

입력 2017-11-21 12:03:28
- + 인쇄
대구대, 포항 지진 피해 학생 대상 특별장학금 지급
대구대학교가 포항 지진 피해를 입은 재학생에게 특별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 2018학년도 신입생 중 피해 학생에게도 입학 후 특별장학금을 준다.

대구대는 최근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과 그 가정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총장 특별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포항에 주소를 둔 재학생 650여명으로 이 가운데 2017학년도 2학기 등록한 재학생 중 피해 사실이 확인된 학생 전원에게 피해 정도에 따라 50~100만원까지 차등 지급한다.

이번 특별장학금은 등록금 범위 내에서 지급되던 일반 장학금과는 달리 등록금을 초과하더라도 피해 정도에 따라 정해진 금액이 지급될 예정이다. 

신입생들은 수시 및 정시모집을 통해 입학이 확정된 후 피해 사실을 확인해 특별장학금을 지급한다.

피해 사실은 시청과 구청, 주민센터 등 관공서가 발급하는 재해사실확인서, 피해사실확인서 등을 통해 확인하게 된다.

대구대는 지난해 경주 지진과 태풍 ‘차바’, 올 여름 집중호우(청주·괴산·천안 지역) 등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학생 21명에게 총 1650만원의 특별장학금을 지급한 바 있다.

홍덕률 대구대 총장은 “수능 시험이 연기될 정도로 큰 충격을 가져다 준 이번 지진으로 신체적·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는 피해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하루 빨리 안정을 되찾고, 피해 지역이 하루 빨리 복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산=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