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민선6기 3대 시책' 실종 등 질타

입력 2017-11-21 14:20:26
- + 인쇄

김포시의회, '민선6기 3대 시책' 실종 등 질타

경기도 김포시의회 제180회 정례회가 20일 개최됐다(사진).

시의원들은 5분 발언에서 민선6기 후반기 3대 시책 실종과 불법 자전거 안전문제에 목소리를 높였다 

정왕룡 의원은 평화문화도시 사업에 대해 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모든 것을 논의하겠다던 유영록 시장의 발언과는 달리 추진위원회는 구성조차 되지 않았다담당조직의 타 부서 이전과 축소 등으로 사업의 단절을 우려했던 문제 제기는 그대로 현실화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포가 왜 평화문화도시인가란 질문에 답할 수 있는 공직자가 과연 몇 사람이나 될지 의문"이라고 질타했다.  

시민 안전을 위한 스마트안전도시에 대해선 자전거로 등교하던 학생과 안전지도하러 학교에 가던 어르신이 잇따라 차에 치여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CCTV를 증설하고 스마토피아센터 견학자를 늘린다고 주민안전이 보장되는 것이 아니다라고 질책했다.   

또 시가 경색된 중국과의 외교 관계로 대중국 전략기지화 정책을 할 수 없었다는 것은 변명으로 준비부족과 이벤트성 구호에 그친 것이라고 지적했다 .

그 예로 "한참 요란했던 빅데이터 사업 관련 프로그램과 노하우를 중국 곳곳에 수출해 수익구조 확대를 도모하겠다던 목소리는 지금은 오간 데 없다"고 말했다  

특히 수시로 바뀌는 도시개발계획이 일으키는 혼란과 갈등으로 주민 민원이 끊이지 않고 있다그 원인은 철학이 없고 이벤트만 난무하는 시정의 폐단이 고스란히 노출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노수은 의원은 불법 자전거 안전문제를 지적하고 대책을 요구했다.  

노 의원은 요즘 학생들에게 브레이크가 없는 픽시자전거 이용이 확산되어 사망사고 등 사고 발생이 증가하고 있으나 예방장치는 미비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학교 등 교육기관과 함께 학생들이 이용하는 자전거에 대한 실태파악과 안전교육을 위한 교육장 시설 설치를 주문했다.

노 의원은 시청 권한 밖의 일이라고 치부하지 말고 시민안전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달라고 요청했다.  

김포=권오준 기자 goj555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