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영상] 태연, 교통사고 응급 특혜 논란… "구급차 아닌 매니저 차량 동승"

태연, 교통사고 응급 특혜 논란… "구급차 아닌 매니저 차량 동승"

기사승인 2017-11-29 10:04:24
- + 인쇄



[사고영상] 태연, 교통사고 응급 특혜 논란…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교통사고를 일으켰다.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으나 특혜 논란이 일었다.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8일 오후 7시40분경 논현동 부근에서 태연은 운전 중이던 자신의 차량과 택시가 추돌하는 사고를 냈다. 사고 직후 택시는 앞에 대기 중이던 타 차량을 들이받아 3중 추돌사고가 됐다. 현장에서 실시된 음주측정 결과 태연은 음주운전을 한 것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자신이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한 네티즌이 SNS에 적절한 응급조치를 받지 못했다고 주장해 특혜 논란이 일었다. 태연이 유명인이라 응급 상황에서도 우선시됐다는 것. 해당 네티즌은 "가해자가 유명 여자 아이돌이라는 이유인지, 가해자 먼저 태워서 병원 가려고 피해자들 더러 기다리라고 했다"며 "택시 아저씨 목 부근에서 피가 나는데 그냥 까진거라고 괜찮다고 했다. 택시 아저씨가 안정할 수 있도록 구급차에 잠깐 앉아있으면 안되냐고 물었더니 가해자 타야한다고 구급차조차 못타게 했다"라고 주장했다.

이외에도 "가해자(태연)는 괜찮냐고 물어보더니 부하 직원 격려하듯 어깨를 툭툭 치기도 했다. 응급실에 왔더니 구급대원 하나는 사진이라도 찍었어야 하는거 아니냐고 히히덕 거렸다"며 "사람을 살린다는 사람들이 사고난 환자들 앞에서 히히덕 히히덕, 유명인 먼저 챙긴다니. 멋지네요. 유명세와 인기인이 좋은거네요"라고 태연과 구급대원들의 태도를 지적했다.

그러나 이후 사고 당시 차량 견인기사였다고 자신을 밝힌 또다른 네티즌이 SNS를 통해 덧글을 달며 당시 상황에 관해 해명했다. 견인기사는 "현장에서 태연 씨가 사고 나고 놀라서 보험 접수부터 먼저 하고 있었던 상태"라며 "경찰차와 구급차가 뒤늦게 왔었고, 차주 분들이나 동승자 분들은 구급차를 기다리면서 서 계셨다. 태연 씨는 당시 운전석 쪽 에어백이 다 터지면서 가슴 통증과 연기 때문에 어지러워서 앉아계시면서 계속 보험 접수를 진행했다"고 알렸다. 덧붙여 "그 후 구급차가 도착했을 때 구급대원이 다친 분들 먼저 상황 파악했다. 태연 씨는 구급차를 타지도 않고 근처도 가지 않고 매니저분 오셔서 병원으로 매니저 차량 타고 이동했다"며 "옆에서 태연 씨와 계속 대화했지만 떨면서 차주 분들과 동승자 분들 걱정부터 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달해 오해를 해소시켰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영상출처=매일신문)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