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ㅅㄱㅂㅊ’ ‘ㅁㅊㅅㄲ’ 김종석 “순간의 불찰로 딱 한번”

기사승인 2018-01-05 13:09:17
- + 인쇄

‘ㅅㄱㅂㅊ’ ‘ㅁㅊㅅㄲ’ 김종석 “순간의 불찰로 딱 한번”‘ㅅㄱㅂㅊ’ ‘ㅁㅊㅅㄲ’ 초성 문자메시지를 보내 논란이 되고 있는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5일 “문자열을 수신한 분께 양해를 구하고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아무런 의미가 없는 문자열이었지만 순간의 불찰로 딱 한번 적절치 못한 문자열이 발송됐다”는 입장문을 기자들에게 보냈다.

하지만 김 의원은 “지난 연말 전안법(전기생활용품안전법) 통과와 본회의 참석을 촉구하는 문자메시지를 매일 수백건씩 받으면서 많은 고통을 받았다”며 “저는 당초 전안법은 12월 국회 회기 중 개정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문자폭탄을 받아야 할 이유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거의 같은 내용의 문자를 24시간 내내 여러 날 받다보니 업무에 지장이 초래되고 스트레스를 받게 됐다. 혹시 사람이 아닌 기계에 의한 스팸 대량발송이거나 발신전용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들어 자음으로만 구성된 문자로 몇 번 회신 했다”고 본인의 심경을 밝혔다.

김 의원은 “아무런 의미가 없는 문자열이었지만 순간의 불찰로 딱 한번 적절치 못한 문자열이 발송됐다”며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없도록 유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종석 의원은 최근 전안법 개정을 위해 본회의 참석을 요구하는 문자메시지를 보낸 시민에게 ‘ㅁㅊㅅㄲ’, ‘ㅅㄱㅂㅊ’ 등 초성으로 이뤄진 메시지를 회신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