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기업은행, 여성기업 성장지원·일자리 창출 지원 外 국민·우리

기사승인 2018-02-02 18:26:59
- + 인쇄

기업은행이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및 기술보증기금과 ‘여성기업 성장지원 및 좋은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민은행은 고객패널인 제2기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고, 우리은행은 광주신용보증재단, 전남신용보증재단과 광주·전남지역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기업은행, 여성기업 성장지원·일자리 창출 활성화 업무협약 

IBK기업은행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기술보증기금과 ‘여성기업 성장지원 및 좋은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은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추천하는 여성 기업을 대상으로 전용 대출상품을 개발하고, 기술보증기금은 보증료 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전용 대출상품의 지원규모는 총 500억원이며, 최대 1%p의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된다. 김도진 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과 여성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 2일 여의도 본점에서 제2기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KB골든라이프 고객자문단’은 빠른 인구 고령화와 베이비부머 세대의 본격적인 은퇴로 과거와는 다른 다양한 고객의 니즈가 발생함에 따라, 현장 고객들의 세밀한 요구를 적시에 수용하기 위해 마련한 고객패널제도이다. 발표와 토론을 통해 제안된 자문단 의견은 내부검토를 거쳐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은행 업무에 적용된다. 올해 인터넷 공모를 통해 1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2기 자문단은 다양한 직업경력을 가진 55세 이상 KB국민은행 고객으로 구성됐다. 분기별 정기회의와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시니어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체험 및 평가, 연금 시장조사, 신상품 및 신사업 아이디어 제안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금융 이모저모]기업은행, 여성기업 성장지원·일자리 창출 지원 外 국민·우리우리은행, 광주·전남지역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우리은행이 광주신용보증재단, 전남신용보증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광주광역시와 전남지역 소기업과 소상공인 금융지원에 나섰다. 우리은행은 지난 1일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호남영업본부에서 ‘지역 소기업 및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광주신용보증재단과 전남신용보증재단에 각각 15억원을 출연하고, 우리은행과 광주·전남신용보증재단은 총 450억원의 대출을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각 신용보증재단이 발급한 보증서를 담보로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에 소재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낮은 금리의 운전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보증신청은 2월 2일부터 우리은행 영업점과 광주·전남신용보증재단 각 지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