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유라·겜린, 피겨 프리스케이팅 무대 진출 확정…아리랑 연기한다

민유라·겜린, 피겨 프리 무대 진출 확정…아리랑 연기한다

기사승인 2018-02-19 12:37:25
- + 인쇄

민유라·겜린, 피겨 프리스케이팅 무대 진출 확정…아리랑 연기한다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 ‘아리랑’이 울려 퍼질 전망이다.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종목의 민유라·알렉산더 겜린 조가 중 한국 올림픽 사상 최초로 프리스케이팅 무대 진출을 확정 지었다.

두 선수는 19일 강원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2.94점, 예술점수(PCS) 28.28점을 받아 총점 61.22점을 기록했다. 이로써 15위 이상의 성적을 확정 지은 민유라·겜린 조는 상위 20팀에게만 주어지는 프리 댄스 무대 진출권을 확보했다.

이날 민유라·겜린조는 3그룹의 3번째 순서로 등장했다. 순서대로 삼바 리듬의 ‘데스파시토’와 룸바 리듬의 ‘마이 올’, 삼바 리듬의 ‘무헤르 라티나’에 맞춰 연기를 펼친 두 선수는 단 한 번의 실수도 없이 깔끔하게 연기를 마쳤다.

민유라·겜린 조는 오는 20일 열리는 프리 댄스 무대에서 ‘홀로 아리랑’의 선율에 맞춰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한국 전통음악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혀온 두 선수는 그간 프리 댄스에서 ‘아리랑’을 선보이고 싶다는 의사를 천명해왔다.

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