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의원 “댓글 공작은 나와 무관…악의적 보도 법적 대응할 것”

기사승인 2018-04-15 12:22:19
- + 인쇄

김경수 의원 “댓글 공작은 나와 무관…악의적 보도 법적 대응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문재인 정부를 비방하는 ‘댓글 공작’에 연루됐다는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닌 내용이 무책임하게 보도된데 대해서 유감을 표한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김 의원은 14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경찰에 구속된 민주당원들의 댓글 공작과 자신은 무관하다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TV조선의 관련 보도에 대해 “매크로 관련 불법 행위는 저도 이번 보도로 처음 접했습니다. 그런데 마치 제가 배후인 것처럼 허위사실이 유포됐다”라며 “충분히 확인지 않고 보도한 것은 명백히 악의적인 명예훼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특히 수백 건의 문자를 주고 받았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른 악의적 보도이므로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정부를 비난하던 댓글 부대에 대해 “자신과 무관하다”며 시종일관 반박했다.

김 의원은 “문제가 된 사건의 본질은 대선 때 자발적으로 돕겠다고 찾아온 사람들이 뒤늦게 무리한 대가를 요구하다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이에 반감을 품고 불법적 매크로를 사용해 악의적으로 정부를 비난한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 13일 김모씨(48) 등 3명이 지난 1월 평창 동계올림픽 남북 아이스 하키 단일팀 구성 기사에 달린 정부 비판성 댓글에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추천 수를 늘리는 등 댓글 여론 조작을 한 혐의(업무방해 등)로 구속했다. 매크로 프로그램은 같은 작업을 자동으로 반복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댓글조작에 용이하다.

경찰은 이들이 자신들을 당비를 내는 민주당원이라고 밝혔다. 이들이 접촉했다는 의원이 김경수 의원이었다는 주장이 제기돼 댓글 공작 배후에 김경수 의원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 보도가 나왔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