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측 “드루킹 옥중편지는 황당소설…속을 국민 없어”

기사승인 2018-05-18 11:01:41
- + 인쇄

김경수 측 “드루킹 옥중편지는 황당소설…속을 국민 없어”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후보 측이 ‘드루킹’ 김동원씨의 옥중편지에 대해 ”황당하고 어처구니없는 이야기“라며 반발했다.

김 후보 캠프 제윤경 대변인은 18일 “정치브로커의 황당소설에 속을 국민은 없다”며 “조선일보가 김 후보와 드루킹의 의혹을 왜곡시켜 보도했다”고 주장했다. 앞서 김씨는 조선일보를 통해 ‘김 후보가 댓글공작을 처음부터 알았다’는 옥중편지를 공개했다.

제 대변인은 언론의 선거 개입을 비판했다. 그는 “조선일보는 계속적으로 김 후보와 드루킹을 연관시키면서 이번 지방선거에 개입하려는 행동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드루킹의 옥중편지는 검찰이 자신에 대한 수사 축소와 빠른 석방을 보장하면 김 후보가 댓글 지시에 대해 진술하겠다는 제안이 받아들여지지 않자 작성된 것에 불과하다”면서 “드루킹은 협박과 댓글공작으로 정치인에게 접근한 정치브로커에 불과하다”고 설명했다.

제 대변인은 “범죄행위에 대해 조사를 받는 사람의 일방적인 주장을 연일 특종보도인 것처럼 기사화하는 조선일보에 심각한 유감을 표한다”며 “이를 이용해 부당한 선거개입을 시도하는 조선일보의 행동에 동조하고 이를 믿을 국민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제 대변인은 6·13 지방선거를 통해 국민이 심판할 것임을 강조했다. 그는 “결국 이번 선거는 낡은 정치를 반복하는 과거 세력과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자 하는 미래 세력의 대결임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며 “국민과 경남도민은 낡은 과거를 심판하고 새로운 미래를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