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北 억지 트집…위장 평화 사기 행각 의심”

기사승인 2018-05-20 11:40:22
- + 인쇄

홍준표 “北 억지 트집…위장 평화 사기 행각 의심”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북한이 억지 트집을 잡으면서 남북대화 단절을 협박하는 것은 위장평화 사기 행각이 아닌가 의심을 더욱 깊게 한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북은 시진핑을 2번이나 만나 국제 제재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지원을 약속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이와 같이 말했다.

홍 대표는 “지난 판문점 회담을 남북 위장 평화쇼라고 지적한 적이 있다”며 “북이 중국까지 가담한 국제 제재를 풀기 위해 일방은 남북회담, 미북회담을 제의해 평화 무드를 만들어 놓고 일방은 중국으로 하여금 미북 정상화로 중국의 고립을 겁박하여 중국으로부터 경제적 지원을 약속 받을  도 있다고 보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미북 회담의 진행 상황을 한번 지켜보자”며 “중국으로부터 혈맹으로 경제적,군사적 지원을 확약받았다면 굳이 미국과 북핵 폐기 문제로 타협할 필요가 이젠 없어졌으니 북이 어떻게 나오는지 한번 지켜보자”고 말했다.

끝으로 홍 대표는 “8번을 속고도 9번째는 참말이라고 믿으면 그건 바보나 할 짓”이라면서 “믿지 마라 그러나 협상은 하라. 이것이 북과의 대화를 이어가는 기본 자세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