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기 구독 밝힌 BJ 철구 누구? "5.18 비하, 강은비 머리채 잡고 흔들기도"

이홍기 구독 밝힌 BJ 철구 누구? "5.18 비하, 강은비 머리채 잡고 흔들기도"

기사승인 2018-05-21 17:43:40
- + 인쇄

이홍기 구독 밝힌 BJ 철구 누구? 그룹 FT아일랜드의 이홍기가 BJ 철구의 방송을 시청한다고 밝혀 비판받은 가운데, 철구에게도 시선이 모였다.

BJ 철구는 아프리카 TV, 유튜브 등을 통해 인터넷 스트리밍 방송을 서비스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러나 그의 방송은 다양한 윤리적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해 3월에는 "콘텐츠 없냐"는 시청자의 질문에 "쓰레기통에 들어가서 거기 냄새 맡으면서 살고 평생 방구석에 X칠 하면서 결혼도 못하고 매일 기초수급금 받으면서 도시락이나 먹어라"라고 말해 기초수급자 비하 발언으로 도마에 올랐다.

또 지난해 5월에는 자신의 개인방송에서 518개의 별풍선을 받고 "별풍선 518개! 폭동개!"라고 소리쳐 5.18 광주민주화운동에 관해 '폭동'이라고 비하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이밖에도 최근 배우 강은비와 방송에서 데이트폭력 관련 상황극 중 강은비의 머리를 잡고 흔들어 "정도가 있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이후 그룹 틴탑의 니엘, 하이라이트의 윤두준 등이 BJ 철구의 방송을 구독했다는 루머와 관련, 입장을 밝히고 나서기도 했다.

이은지 기자 onbg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