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아시안컵축구대회 실사단, 고양시 실사 실시

입력 2018-05-23 10:09:26
- + 인쇄

2023 아시안컵축구대회 실사단, 고양시 실사 실시

아시아축구협회(AFC)와 대한축구협회(KFA) 실사단이 ‘2023 아시안컵축구대회개최후보지 경기도 고양시에 대한 실사를 추진했다(사진).

고양시는 AFC·KFA 실사단 14명이 21일 고양종합운동장을 방문하는 등 고양시의 시설, 안전, 마케팅 및 홍보 등 다양한 면에서 꼼꼼한 실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실사단은 이날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고양시의 대회 개최 의지와 시설과 안전 등을 담은 프레젠테이션을 본 뒤 다양한 질문을 통해 고양시의 개최의지를 평가했다.

또 주경기기장과 보조경기장에서 대한 현장실사를 실시하고, 라커룸 심판실 프레스센터 등의 위치와 동선 등을 꼼꼼하게 점검했다. 특히 교통 의료시설 숙박 등에 대해서도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며 빅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하기 위한 고양시의 부대조건도 확인했다.

실사단은 고양시의 훌륭한 스포츠시설과 편리한 교통 인프라, 시와 도시공사의 적극적인 지원 의지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고양시에 대한 실사는 한국 한국 개최 후보도시 8곳 중 첫 번째였다. 따라서 한국에 대한 첫 인상은 고양시에서 결정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23 아시안컵축구대회는 현재 한국과 중국이 개최를 희망하고 있다. 한국 내 후보도시는 고양시를 비롯해 수원 천안 전주 서귀포 부산 화성 광주다. 오는 10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AFC 총회에서 투표를 통해 최종 개최국을 선정한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