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구, 은행장들 만나 희망퇴직 확대 독려

기사승인 2018-05-29 10:22:53
- + 인쇄

최종구, 은행장들 만나 희망퇴직 확대 독려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지난 28일 은행장들과 만나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희망퇴직 확대를 독려했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최 위원장은 이날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관에서 은행장 간담회를 열고 최근 경제·금융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은행권 현안에 대하여 격의 없는 논의를 진행했다.

최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은행권이 사회적 신뢰 회복 등을 위해 자율적으로 추진 중인 사회공헌활동, 청년채용 확대 노력 등에 대해 감사의사를 표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은행장들에게 희망퇴직 활성화 취지를 설명하고 참석자들과 은행의 경영효율성 제고, 청년채용 확대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여러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 위원장은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은행별로 상황이 조금씩 달라 의견을 교환했다”며 “명예퇴직 또는 희망퇴직 등을 좀 더 본인들이 원할 때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최 위원장은 지난 9일 금융공기업과 일반은행의 희망퇴직을 늘리기 위해 퇴직금을 올리는 것을 적극 장려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그는 “희망퇴직 대상자에게 퇴직금을 많이 주면 10명이 퇴직할 때 젊은 사람 7명을 채용할 수 있다”며 “은행들이 눈치 보지 말고 퇴직금을 올리는 것을 권장하고 인센티브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이날 “생산적·포용적금융 등 정부의 금융정책 방향에 크게 공감한다”며 “은행 산업이 국가 경제 발전에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사회적 책임에도 소홀함이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