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 백화점’ 한진家 이명희, 30일 2차 경찰 조사

기사승인 2018-05-30 22:00:28
- + 인쇄

‘갑질 백화점’ 한진家 이명희, 30일 2차 경찰 조사

공사장 근로자와 운전기사 등에게 상습적인 갑질 행동을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이명희 일우재단 이사장(한진그룹 조양호 회장 아내)가 30일 두 번째로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이날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따르면 이명희 이사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업무방해 및 폭행 혐의의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았다. 그는 지난 28일 1차 출석 때 15시간 가까이 조사를 받고 돌아갔다.

경찰은 이날 이 이사장의 진술과 그동안 확보한 피해자·참고인 진술 사이에 어긋나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캐묻고, 1차 조사 때 부족했던 부분을 보강 조사했다.

1차 조사 때 이 이사장은 2014년 5월께 그랜드 하얏트 인천 호텔 증축 공사장에서 보여줬던 폭언 폭행 등은 인정했다. 하지만 나머지 다른 혐의는 일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지금까지 이 이사장에게 폭언을 듣거나 폭행을 당했다는 피해자 11명을 확보했다. 이 중 1명은 수사 초기 단계부터 처벌을 원치 않는다고 밝혔으나 경찰은 피해 사례 수집을 위해 조서를 작성했다.

경찰은 피해자와 합의하면 처벌할 수 없는 반의사불벌죄인 폭행 혐의 외에도 합의 여부와 관계없이 처벌할 수 있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특수폭행·상습폭행, 상해 등의 혐의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경찰은 이르면 이번 주 이 이사장에게 적용할 혐의를 확정한다. 또한 경찰은 이 이사장에 구속영장을 신청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