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KT와 손 잡고 ‘Smart 주유소’ 구축

기사승인 2018-06-01 10:07:02
- + 인쇄

S-OIL, KT와 손 잡고 ‘Smart 주유소’ 구축S-OIL은 KT와 지난달 31일 광화문 KT 사옥에서 ICT 플랫폼 기반의 미래형 주유소(Smart Station)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주유소 운영과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역량, 노하우를 공유해 주유소 이용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 구축과 마케팅 분야 상호 협력에 합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OIL은 KT의 커넥티드 카 커머스(Connected Car Commerce) 솔루션을 주유소와 스마트폰 앱(App.)에 적용할 계획이다. 커넥티드 카 커머스 솔루션은 주유 차량을 인식하여 실물카드 없이 자동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S-OIL 주유소를 방문하는 고객은 주유정보 입력부터 결제까지 기존보다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기술 활용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경영 솔루션 제공으로 S-OIL의 2,400여개 주유소 운영인들은 자신의 영업장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이밖에 S-OIL과 KT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주유사업과 미래자동차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유하여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훈 기자 hoo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